품질이 좋은 블로그 만들기 '한 번의 포스팅도 진심을 담아서'

여러분, 요즘 유튜브에 보이는 댓글들이 있을겁니다.

 

'오늘도 알 수 없는 유튜브의 알고리즘이 날 여기로 이끌었다.'

 

어떠한 영상에 대해서 나는 생각해보지도 않았던 영상이 추천영상에 뜨니까요!

갑자기!? 블로그 포스팅을 이야기하는데 무슨 뜬구름 잡는 '유튜브' 이야기를 하고있냐!!!

오늘 생각해볼것은 바로 '알고리즘'이라는 것 때문입니다.

대부분 포스팅에 대해서는 '간단하게 시작하세요'라는 말들을 다들 많이 해주실겁니다.

그런데 이 말에서 '간단하게'라는 말이 '대충'이라는 뜻은 아닙니다.

즉, 질 좋은 정보와 컨텐츠를 제공하는데 있어서 여러분은 최선의 노력을 다하셨는지 돌아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질 좋은 포스팅은 블로그를 키우기 위한 좋은 양분과 같습니다!

포스팅이라는 것은 여러분들이 글의 끝을 맺음으로 인해서, 다시는 안보게 될거랍니다.

포스팅이 누적이 되어서 여러분들의 글이 많아질 수록, 그리고 포스팅도 계획이라는 것이 있다보니 다음 포스팅에 대해서

준비를 하실 때 말입니다.

한번 상상해보세요, 여러분의 포스팅이 3M의 포스트잇 이고 블로그가 이 메모지를 고정시키는 대형 '코르크판'이라고 가정을 해볼게요.

잘 정돈이 되어있고, 진심을 담은 예쁜 글들의 '코르크판'에 모일까요 아니면, 대충 적히고 아무대나 막 꽂혀있는 '코르크판'에 모일까요.

수 많은 글들속에서 '잠재 유입 방문자'는 여러분들의 메모지를 적재적소에 스캔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필요한 정보를 빼어서 볼 수 있다는 것이죠

포스팅이라는 것은 자고로 스크롤을 내려가면서 읽는 하나의 정보 전달 페이지와 같습니다.

따라서, 너무 길다면 목차를 나누어 설명을 해야하는 계획을 세워서 예쁘게 만들어야하고 해당 방문자들이, 내 블로그의 매력에 빠져들게 만들어서

나가려는 것을 붙잡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게 곧 트래픽이 높아지는 비결이자, 재방문율을 높이는 '질 좋은 포스팅'의 기본중 기본이랍니다.

스크롤을 그냥 주르륵 내리는, 별로 필요없다는 듯한 정보가 있는 글의 가장 대표적인 곳이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네이버 지식iN'이죠 처음에는 궁금증을 해결하려고 하는 좋은 취지에서 만들어졌으나,

광고를 명분으로 삼아서

누가봐도 '복붙'한듯한 느낌을 주는 글들은 '뒤로가기'에 대한 캔슬 버튼을 손쉽게 누르도록 만들었고,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지식iN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지기 시작하였죠.

자, 다시 위의 내용으로 돌아온다면 블로그에도 '알고리즘'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물론 아예 다른 분야의 카테고리를 끌어다가 소개를 시켜주지는 않습니다만. '질 좋은 포스팅'일수록, 해당 페이지에서 머물러있는 시간으로 인해서 재방문율이 높아지게 되면, '블로그'가 성장하게 되면 여러분들의 다른 포스팅들 또한 같이 노출이 되기 쉽게 된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한번의 포스팅을 쓰시더라도 '정성과 마음을' 담아서 쓰는 것이 기본이 되어야겠죠

여러분들이 쓰는 글들이 '몇 년전'에 썼다고 해도, 해당 지식을 궁금해하는 사람들은 '알고리즘'을 통해서 계속적으로 생겨나니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