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 컴퓨터] 감성과 성능을 모두 다 잡은 게이밍 PC 조립기 1/2
- IT & 유틸리티
- 2020. 7. 29.
안녕하세요 폴라리스 입니다! 최근에 쓰던 게임용 PC가 성능 부족으로 인해서 방송용 PC로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게임을 위한 PC를 위해서 각종 부품을 구매했습니다!
이번 PC 조립기 포인트는 부품별로 설명을 드릴 예정입니다!
▼ 각종 부품에 대해서 왜 구매를 했는지 설명을 해드릴테니! 잘 참고하셔서 혹시 구매를 하시는 분이 있다면 고민해보시길 바랄게요!
컴퓨터의 부품이 도착하였습니다! 부품을 고르면서 선택하고 할인을 받는 것 까지 얼마나 오래걸렸는지 모르겠습니다!
완성될 컴퓨터의 스펙을 말씀드릴게요
Main board : AsRock B450 스틸레전드(Steel Legend)
CPU : Ryzen 7 3700 X ( Zen 2 / 3세대 )
GPU : GALAX GeForce RTX 2070 Super
RAM : G. Skill 트라이던트 3200MHz 16GB
Power : Evga 750 GQ
Case : ABKO 수트마스터(Suitmaster) 레베카 340S 화이트
+
CPU Cooler : Alseye HALO 240
■추가 부품 구매
수트마스터 케이스 쿨링펜 2Pcs (PWM)
ALSEYE : 라디에이터 쿨링펜 2Pcs(RGB)
써멀 컴파운드 : XTC -4
누구나 꿈꾸던 화이트 PC 의 감성디자인 - ABKO 수트마스터 레베카 340S PC Case
가장 먼저 외관이자 컴퓨터의 부품이 들어갈 케이스 부터 리뷰해볼까요??
이번 PC 조립은 조금 내가 보는 것만으로도 뿌듯하고 행복해질 수 있는 외관 디자인을 선택하였습니다.
아무나 할 수 없는 커스텀 수냉 PC의 가격을 감당할 수는 없기 때문에.. 어느정도 가격을 타협할 수 있고, 국내에서도 많이 알려져 있는
PC 부품의 기업 'ABKO'회사를 선택하였습니다. HALO(헤일로) RGB 팬이 정말정말 매력적입니다.
공랭식의 이 쿨러팬은 19가지 방식의 LED 점등이 가능하구요. 케이스 상단의 버튼으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LED 컨트롤러를 추가로 구매하려면 약 5~6만원 정도의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는데, 이를 아낄 수 있어서 획기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저는 케이스 상단부에 공랭 쿨러를 2개를 추가로 장착하기 위해서 '번들팬'을
'ABKO'회사에 직접 연락해서 추가 구매하였습니다. 가격은 1만원대 초반입니다.
사이즈는 120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격 전압은 12V 입니다. 케이스에 장착할 수 있는 펜은 7개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들어가는 전력이 펜의 갯수에 비례하기 때문이에요.. (750W 짜리전원을 산 이유도...)
상당 홈 부분에 맞추어서 쿨러에서 제공된 스큐로 조립해주세요!
두번째 사진은 상단부에 장착이 된 모습 입니다. 2개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케이스 상단부에 CPU 수냉 쿨러를 장착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ABKO 수트마스터 340S 레베카 케이스는
상단부에 달 수 있는 쿨러는 120사이즈의 라디에이터를 달아야만 'RAM 간섭' , '메인보드 간섭'이 없습니다!
순정 '시금치' RAM은 간섭이 없을 수 있지만, RGB및 방열판이 채워진 RAM은 간섭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직접 ABKO 회사에 질문해서 답변 받았습니다!
깔끔한 화이트 색상도 색상이지만 수트마스터 레베카 340S 시리즈는 메쉬 탈착 방식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간단한 청소를 할 때에, 컴퓨터를 전부 분해하지 않아도 되거든요.
선을 깔끔하게 정돈하기에 조금의 난이도가 필요...
부속품은 PCI 포트 부분을 덧 댈수 있는 판넬 4pcs 제공해주어서 그래픽카드를 꽂아도 깔끔하게 공백이 없도록 신경쓴 부분이 보입니다.
케이스를 받아보고나서 아쉬웠던 점은, PC를 처음 조립하는 사람들은 다소 난이도가 있다는 것 입니다.
기본 공랭 RGB 쿨러 2선(x4) 이다보니.. 어지러워서 집어던질까도 생각이 들었습니다.
초기 상태의 선 뭉치들이 지저분한게 보였구요!
선 정리를 위해서, 전부 분해를 해주신 후에 차근차근 정리를 해주셔야 깔끔하게 정리를 할 수 있답니다.
BIOS오류가 거의 없는 칩셋 B450 과 AM4 소켓을 지원하는
AsRock Steel LEGENDS Main Board
메인 보드는 B450 칩셋을 가지고 AM4(Ryzen)소켓을 지원하는 AsRock 스틸레전드를 선택하였습니다.
B450 보드의 큰 장점은 가격대비 가성비를 모두 잡고 이제까지 나온 칩셋중에서 안정적이고 오류가 덜하다는 평이 있습니다.
X570 시리즈가 최근에 나왔지만, 최근에 나온 제품인 만큼 안정화가 진행중이며, 가격이 높습니다.
B450 보드 중에서, AORUS 제품과 / AsRock 모드 둘 중 하나를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 어로스의 계열도 굉장히 좋은 제품이지만 저는, 케이스와 화이트 감성 때문에 스틸레전드를 선택하였습니다.
(그 외의 이유는 없어요 T^T)
장점이라면 두 제품 모두
1. '전원부 방열판'이 있어서 온도를 잡아주는데 신경을 썼다는 점이 있다는 것
2. M.2(엠닷투) / 근래에 뜨고 있는 저장장치라 생각하면됩니다! SSD/하드디스크 요! 방열판(온도)과 외부 충격에 신경쓴점!
3. LED에 의한 조명효과를 주었다는 것!
※메인보드 뒤에 나오는 'M' (EX. B450M) 제품은 Mini의 약자로 케이스 사이즈가 작은 소비자를 위한 제품입니다!
메인보드의 구성품 (SATA 케이블과 /단자 보호 커버) 배송간 외부충격을 방지하기 위해서 테두리의 포장도 눈에 띕니다!
전원부 및 M.2 방열 및 덮개를 통한 디테일을 보여주네요!
인텔(Intel)CPU 에 반격하는 AMD CPU Ryzen 3세대 Zen 2시리즈 그 중에서도 극강의 가성비 Ryzen 7 3700X CPU
최근의 AMD Zen 2 시리즈가 나오면서 인텔에 반격을 시도하고 있는 라이젠 시리즈 입니다.
오로지 게임을 위하고 최강을 위한거라면 무조건 Intel CPU 9900K를 추천드리겠지만..
코어 스레드를 통해 다중 작업(멀티테스킹)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는 AMD CPU가 최강입니다.
요즘 이거 모르면 간첩소리 들어요...
이번에 출시될 라이젠 9 / 3950X
라이젠 프로세서(CPU) 또한 인텔 프로세서 처럼 보급형, 중급형, 고급형으로 나뉘는데요.
Intel 사 : i3,5 / i7 / i9
AMD : Rzyen 3 / 5 / 7 / 9
로 나뉩니다.
듀얼코어 혁명이 벌어진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옥타코어를 넘어서 12코어를 보여주는 발전이 경이롭기만 합니다!
Zen 2시리즈는 박스 케이스의 도트가 보이네요!
저는 Zen 2시리즈 (3세대) 중 Ryzen 7 3700X를 선택하였습니다.
▼상세 이유를 적어드릴게요.
1. 라이젠은 멀티 스레드에 대한 최강자로서 게임 외에도 방송/작업 등등 다중 기능에 최적화
2. 저는 3900X를 쓸 만큼.. 게임의 모든 옵션이 '울트라'일 필요는 없음..
3. 3900X의 가격은 3950X 출시되기 전까지는 상당히 높을 예정..
선택의 기준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게임의 최강을 추구하시는 분은 두 말할 필요없이 Intel 사의 i9-9900K를 구매하세요!
게임 중에서 어느정도 옵션을 타협을 보시고 '원컴 방송'을 원하시는 분은 AMD CPU를 추천!
그 중에서, 원컴 방송으로 게임 프레임 방어에 최적화/ 해상도가 UHD 이상을 위해서라면 3900X를 추천
가격은 70~80만원대
옵션을 '상급'으로 두고 '투컴'방송을 하시는 분들/ 가성비를 원하신다면, 3700X를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40~50 만원대 입니다.
※여러분들이 하시는 게임에 따라서, 선택하셔야겠지만.. 극강의 풀옵션을 추구하시는 분들 아니면
눈을 낮추셔야합니다. 기왕사는거 '최고'를 고집하신다면 여러분들의 지갑이.. T^T...
그 유명한 썰 아시죠??!
중고차 구매하려다가.. 이 소리 저 소리듣고.. 3억 까지 올라간 외제차 구매 썰이요!
Ryzen 7 3700X의 구성품 입니다! 케이스에 붙일 수 있는 스티커와 기본 제공 번들 쿨러가 들어있습니다!
(저는 수냉 방식으로 쓸 것이기 때문에 번들 쿨러는 다시 박스에..)
라이젠 Zen2 시리즈의 번들 쿨러도 RGB를 제공합니다!
이 번들 쿨러는 '공랭'방식으로 2세대 시리즈의 쿨러보다 업그레이드가 되어 나왔습니다!
기본 쿨러도 굉장히 예쁘니 고려해보세요!
※공짜라고 무시하시면.. 혼나요!
제가 구입한 PC에서
케이스에서 메인보드 그리고 CPU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2편에서 찾아뵙도록 할게요!
다음편은 RGB의 감성을 더 해주는 RAM과, CPU쿨러 그리고 대망의 그래픽 카드 장착입니다!
'IT & 유틸리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평택 중고폰 실매장! 판매와 구입은 '탑폰'에서! (0) | 2020.10.07 |
---|---|
[조립 컴퓨터] RTX 2070 Super 를 사용한 조립 컴퓨터 게이밍 PC 조립 완성! (0) | 2020.07.29 |
유튜버 및 스트리머에게 꼭 필요한 방송 장비 엘가토 '스트림덱' (0) | 2020.06.01 |
타르코프 VPN ! 해외로 연결하는 인터넷 서버를 잡아주는 VPN Exitlag (0) | 2020.05.31 |
가성비 외장하드 'DAS' 스토리지 NEXT - 706M6G 리뷰 (0) | 2020.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