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무료 노래봇 '리듬' 이용 방법으로 노래방을?!

이번 포스팅은 디스코드의 노래봇 중 하나인 '리듬'에 대해서 소개를 시켜드리고자합니다.

디스코드 노래봇 '리듬'은 닉네임 그대로 디스코드 내에서 봇을 채널과 음성채널에 불러들여서 노래를 재생시키는 봇입니다.

누구나 디스코드 아이디가 있다면 간편한 연동을 통해서 노래봇을 나의 채널로 불러들일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노래봇 '리듬'은 유튜브나 URL로 이루어진 동영상을 재생해서, 음원만을 추출하고 그것을 '음성채널' 내에 존재하는 인원들에게 모두 들려준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리듬을 활용할 수 있는 방향은 기존의 노래를 듣는 것 뿐만 아니라, 지인들을 초대해서 유튜브 영상으로 올라온 TJ 미디어 등등의 노래방 MR을 활용해서 '간이 노래방'을 만들 수도 있고, 디스코드내에서 자유롭게 신청곡을 받아서 '라디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리듬 이용 방법

디스코드 연동으로 간편하게 내 채널에 추가하기

가장 먼저 리듬을 이용하기 위해선 해당 봇을 추가하기 위해서 디스코드의 연동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홈페이지를 방문을 해주세요!

https://rythm.fm/

 

Rythm - You, your friends, and some good tunes

Rythm makes it possible to listen to your favorite music with all your friends. Add it to Discord today and start listening!

rythm.fm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과 함께 디스코드를 '음성채널' 에 추가하라는 문구가 등장을 합니다.

 


- 디스코드 음성채널 추가하기 -

 

디스코드와의 연동이 시작되었다면, 아래에서 '서버에 추가'라는 것을 눌러서 여러분들의 서버로 리듬을 추가시킵니다.

리듬을 불러들일 서버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명령어 등등을 위해서 각종 권한에 대한 허가 승인이 나오는데 전부 체크해주시고 다음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리듬을 추가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문구와 함께 유료시스템인 프리미엄 플랜도 소개도 시켜주고

Docs(문서)를 통해서 각종 명령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 홈페이지도 안내를 해줍니다.

참고로 듣는 노래의 총량이 3시간이 넘거나 (3분 기준 노래 60곡), 리듬을 추가 서버에도 등장을 시킬 거라면

유료 요금제를 써야하며, 간단하게 1개의 서버에서 낭낭하게 개인 이용자는 그냥

무료버전을 쓰시면 되겠습니다.


- 리듬이 디스코드 채널내에 추가 되었는지 확인하기 -

디스코드에 리듬이 추가가 되었는지 맨 좌측을 보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넘어가기전 꼭 준비하셔야할 것


'음성채널' 1곳과 '채팅채널' 1곳이 필요합니다.


'채팅채널'을 통해서 '!명령어' 문구를 쓰고, '음성채널'을 통해서 리듬을 하나의 참여자로 불러와야하기 때문입니다.

 


- 리듬을 음성채널에 불러오기 -

!summon을 입력해서

'리듬' 노래봇을 자신의 음성채널에서 불러오는 명령어를 채팅창에 입력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리듬이 일반이라는 '음성채널'에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불러올 노래 링크를 복사해서 리듬에게 알려주기 -

 

유튜브에서 여러분들이 자주 듣는 노래의 링크를 검색해서 'URL'을 복사를 합니다.

그리고

 

!play [URL] 명령어를 사용해서

즉,

!play + 한칸 띄우고 + [Ctrl+V] 통해 명령어를 입력하면

해당 관련한 영상 정보와 함께 리듬이 해당 영상에서 음원만을 재생시키기 시작합니다.

!stop 이라는 명령어를 통해서 노래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 리듬을 음성채널에서 내보내기 -

멈춘 음악을 다시 재생하고 싶다면 !resume 을 입력하시면 되고

이제 노래를 듣고 싶지 않아서 리듬을 내보내고 싶다면

!disconnect 라는 명령어를 입력하게 되면

리듬이 음성채널방을 나가게 되면서 연결이 끊기게 됩니다!

 

 


 

유튜브 재생 목록을 이용하면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리듬

유튜브 재생 목록 편집을 활용해보세요!

 

유튜브에 자신이 따로 노래가 좋아서 만들어 놓은 재생목록의 링크 주소를 통해서 '리듬' 불러오게 되면, 목록이 정렬된 순서로 순차적 재생을 합니다. 재생목록을 따로 만드셨다면, 링크를 복사해주세요

그리고 내보냈던 리듬을 !summon 명령어를 통해서 불러옵니다!

명령어는 동일하게 !play 명령어를 사용하고, 리듬 노래봇은 해당 재생목록에 대한 정보를 알려줍니다.

위의 사진은 40곡이 수록이 되었다는 사진입니다.


리듬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 '디스코드 노래방' / '신청곡' 라디오 채널 만들기

 

 

리듬을 통해서 디스코드 노래봇을 활용할 수 있는 범용성은 무궁무진합니다!

 

위와 같이 MR의 곡들을 재생목록에 불러와서 '간이 노래방'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있고,

추가적인 '채팅채널'을 통해서 신청곡을 받아서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TIP을 한가지 드리자면, 신청곡을 넣을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사람이 쓸 수 있는 '채팅 채널'을 하나를 만드신다면

진행자가, 직접적으로 링크 목록에 추가하지 않더라도 신청자가 직접 목록에 'URL'링크를 통해 수록하게 끔 만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리듬에서 제공하는 Docs(문서)파일의 명령어를 공부하신다면 좀 더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겠죠?

지금까지 디스코드 노래봇 '리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리듬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으로

몇가지 팁중에서는 유튜브 상위에 속한 '노래목록'을 불러올 수 있는 명령어도 있습니다.

!search라는 명령어를 통해서, 유튜브 top 10 안에 드는 영상을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search + [query] + 검색어

의 조합으로 명령어식을 완성해야하는데요

위의 빨간색 네모로 입력된 명령어를 보시면 애드시런의 노래중 Galway Girl 에 대한 노래들을 기준으로 유튜브에서 제일 많이 재생된 영상을 1위부터 10위 까지의 목록을 나열한 것입니다.

해당 명령어를 입력하신 후에 목록이 등장했다면, 추가적인 번호 1~10 까지의 숫자 중 하나를 입력하면 해당 영상을 재생합니다.

어떠신가요? 리듬이라는 디스코드를 통해서 다양하게 소스들을 불러올 수 있는 점은 자유도가 굉장히 높은 디스코드 봇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또한 명령어를 조금만 더 익히신다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노래봇이라고 하고 싶네요!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