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펙스 레전드 '시즌 4' 패치노트 주요 중점 사항
- Apex Legends(에이펙스 레전드)
- 2020. 2. 15.
이번 포스팅은 최근에 업데이트 된 시즌 4의 패치노트의 중요한 것들 전해드리는 시간입니다.
제가 판단했을 때, 정말 중요하다는 것들 위주로 넣었습니다.
패치노트 전체의 번역본은 링크에 첨부해두겠습니다!
에이펙스 레전드 커뮤니티 Apexpro.kr과 함께합니다.
게임을 진행하기에 앞서서, 시즌이 변경이 되면 항상 제작자의 의도를 알아야겠지요!
수능 문제를 풀 때에도 출제자의 의도 파악이 중요한 듯 말이죠!
자! 먼저 방향성에 대해서 한번 살펴봅시다.
디자이너의 노트에 이렇게 써있습니다. '더 깊고 균형이 잡힌 '장거리 메타'를 만든다고 말이죠!
즉, 포지션 중에서 스나이퍼의 자리 매김을 명확하게 하겠다 라는 의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탄수급 체계가 근접의 SMG 를 위한 것이 많았기 때문에, 이와 상위 호환되는 탄수급 체계는 스나이퍼들이
스나이퍼를 들지 않고 근접무기의 선택지로 갔다는 소리 입니다.
즉, 경량을 들고 있으면, 너 R-99쓸래? G7 스카우트 쓸래? 했을때 대부분 R-99를 사용했다는 소리입니다.
스나이퍼는 손쉽게 버려졌다는 뜻이죠
스나이퍼의 자리매김은 하되, 자리매김을 위한 밸런스 붕괴를 막기위해서, 스나이퍼 탄수급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생성하였습니다.
G7 스카우트는 어썰트라이플로 이동하였으며, AR 사용의 선택지를 늘릴 수 있도록 고려하였고
데미지에 비례해서 시즌 3때 강력한 무기로서 보여준 만큼 발사의 연사속도를 너프 시켰습니다.
결론적으로 총기 포지션을 완전히 바꿀 때에, 가방의 칸을 고려해서 신중하게 포지션을 선택해야하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스나이퍼가 많아질 것을 예상해, 플레이어들은 사격 시작시(opening fire) 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사격시 위치 노출로 인한 위치 변경을 선택시 목표 스쿼드를 빠르게 밀어야하는 시간을 단축시켜야한다고 밝혔습니다.
제거된 홉업 입니다.
에이펙스 레전드는 터보차져라는 홉업을 삭제하였습니다. 초중후반까지 데미지 19로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었던 하복 어썰트 라이플에 어느 정도의 성능을 낮춰야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이전 패치를 통해서, 에너지 탄창이 모두 사라짐으로 인해서, 초반에 터보차져가 달린 하복은 32발로 강력함 보장이 되었었거든요
대신 기본 연사로 쏘는 샷의 수평 반동을 줄여서 좀 더 맞추기 쉬워졌습니다.
그리고 사방기(사격 방식 선택기) 하복의 경우에는 그대로 두었으며, 잘쓰지 않는 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연사 속도를 상향 시켰습니다.
에너지탄의 총의 경우에는 탄수급이 굉장히 까다로워서 많이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에너지탄의 수급을 픽업시 20발에서 30발로 상향하였습니다.
자! 그런데 여기에서 문제가 하나 생깁니다. '느그스타'라고 불려왔던 엘스타가 주가 조작으로 인해서 떡상했습니다.
우선 더이상 케어패키지가 아니고, 필드 드랍을 통해서 얻을 수 있으며, 탄창제한이 없어졌습니다.
과열관리만 잘한다면 무제한으로 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용 탄약은 에너지탄이고, 발당 데미지를 18 두었습니다.
탄창 제한이 풀리기도하고 에너지탄의 수급도 상당하니 ..
굉장합니다.. 새로운 적폐 무기로 불릴 것 같습니다
엘스타를 그렇게 뜨게 하고 싶었나..
이로 인해서, 다른 어썰트 라이플(카빈, 플랫라인)의 선호도가 급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나이퍼 자리매김을 하기위한, 총기 밸런스 수정
스나이퍼가 자리매김을 하기 위해서 각종 총기들의 밸런스가 패치가 되었습니다.
SMG의 명대사 R-99는 데미지가 1을 너프 먹었으며, 대신 확장탄창의 버프로 밸런스를 완화시켰습니다.
데미지가 너프먹으면 너프먹은만큼 발당 데미지는 하향된 것처럼 보여지지만
발사 중 시간을 늘려서 끝까지 맞추면 손해는 없습니다.
이 격차를 해소할 수있는 것은 빠른 속도로 긁어버리는 SMG를 잘쏘는 사람들이겠죠.
따라서, SMG를 든 플레이어와의 교전시, 상대적으로 교전하는 시간이 늘었으므로 총알을 피하는 무빙이나 엄폐물을 끼고 전투에 임해야겠습니다.
총신 안정기가 없어서, 탄이 튀는게 많기도 하고, 사격방식선택기가 없으면 잘 사용하지 않는 프라울러를 상향시켰습니다.
EVA의 더블탭 홉업을 착용하게 되면, 두 발을 한번에 쏠 수 있는 버스트샷간에 속도를 버프시켰습니다.
에이펙스 레전드의 꽃 윙맨의 밸런스 수정입니다.
처음 총을 주었을 때에 장탄수가 4발에서 5발로 버프를 받았으며
확장 탄창별 장탄수가 너프를 먹었습니다.
윙맨을 또 너프 시켰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제 생각은 아닙니다.
초반에 윙맨을 쓰지 않고 중량탄창이 나올 경우에 쓰는 이유가 4발 윙맨에 도박을 걸기에는 너무 힘들었기 때문이였죠
윙맨을 선호하는 유저로서 버프/너프도 아니라 제자리에 맞게 밸런스 조정이 잘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레전드 업데이트
블러드 하운드가 버프를 먹었습니다.
궁극기인 사냥의 야수를 쓴 상태에서, 적을 녹다운 시키게 될때마다 궁극기의 추가 보너스 시간 5초를 더 받게됩니다.
사냥꾼다운 모습으로 변한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에서 가장 중요한 소식 바로 시력 보정 정확도 업데이트입니다.
에이펙스 레전드의 총들은 에임서칭을 하는동안에 아이언사이트 조준점이 미묘하게 움직였습니다.
특히 윙맨에서 이러한 점들이 잘보였었고, 버그총이라고 불리우는 이유가 해당 Reticle lag라고 하는 것 때문이였는데요
이러한 조준점에서 혼동이오는 것 때문에 목표물을 정확하게 타격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업데이트를 통해서 모든 총의 아이언사이트를 정중앙에 잡을 수 있도록 패치를 하였습니다.
윙맨을 사랑하는 분들께는 좋은 희소식입니다!
기타 주요 내용들은 커뮤니티 홈페이지에 원본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pex Legends(에이펙스 레전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규 에디션 '옥테인'과 이스터에그 추가 그리고 발렌타인데이 이벤트[에이펙스 레전드] (0) | 2020.02.15 |
---|---|
에이펙스 레전드 신규 유출 레전드 'Rosie(로지)', 'Loba(로바)' (0) | 2020.02.15 |
에이펙스 레전드 시즌 4 레버넌트, 센티넬 총 정리! (리뷰) (0) | 2020.02.10 |
에이펙스 레전드 원작 성우 버전으로 (영어로) 바꾸는 방법 (0) | 2020.02.10 |
다시 모든걸 바꾸어버린 에이펙스 시즌 4 (0) | 2020.0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