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인테리어 컴퓨터 방 꾸미기 LED와 암막시트 활용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점점 좋아지네요. 벚꽃도 많이 피는 것 같고, 올해는 좀 나가서 놀 수 있는 환경이 되도록, 코로나가 좀 빨리 끝났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저의 방송방에 조금 변화를 주기 위한 스스로의 시공 작업을 진행을 하였습니다.

국내 스트리머들을 보통 스트리밍 방 인테리어를 깔끔한 목재 가구나 '피규어'를 장식하는 등의 인테리어를 많이 볼 수 있는데

해외 스트리머들은 이러한 인테리어 외에도 LED 뿜뿜한 '미래형 디자인'을 많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특히나, 게임 스트리머의 경우에는 더더욱 이러한 인테리어를 많이 채택을 하고 있습니다.

TSM 임페리얼 할

 

NRG 팀의 대표 스트리머 '루루'

 

 

제가 하고 있는 게임 APEX 레전드의 대표적인 프로선수나, 구단 팀 전용 스트리머들도 LED가 뿜뿜한 인테리어를 많이 쓰고 있어요.

그래서! 저도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오늘 셀프 시공을 위한 준비물은 크게 2가지 입니다. 암막 시트지/플렉시블 LED 2가지 (모니터/ 컨티뉴어블 리니어 LED)

위의 준비물은 모두 내돈내산 하였습니다!

이번 인테리어에 들인 총 비용은

LED와 커넥터 값 : 35800원

시트지 값 : 20800원

56800원 입니다!

모두 네이버에 등록한 쇼핑물로 N페이로 구매를 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멤버십과 N페이를 활용하면 네이버 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는 캐시백과 같은 적립량이 많아져서

다음 물품을 구매할때 지속적으로 받는 혜택이 많다는 점!

 

 

우선

결과물부터 보실까요??

왜 암막시트지를 선택을 했는가?

암막 커튼보다 빛 차단에 효율이 좋은 시트지를 먼저 사용하세요.

 

인테리어 시공 계획 단계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당연히 '빛'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빛'은 색과 분위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자연광을 받는 인테리어를 사용하고 싶다면, 빛을 얼만큼 효율적으로 부드럽게 받느냐가 굉장히 중요하지만

제가 실행하려는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오로지 LED에서 나는 '빛'에 대한 연출이 필요하기 때문에, 자연광이 LED 빛을 간섭하면 안되겠죠

따라서, 외부에서 들어오는 빛을 차단을 해야합니다.

커튼이나 블라인드의 경우에는 빛이 조금이라도 들어올 수 있는 여지를 주기 때문에, 테두리 부분에서 빛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확실한 빛 차단을 위해서는 '햇빛 차단' 시트지를 활용하셔야합니다.

 

 

 

우선, 시트지 시공에 들어가는 창은 (베란다 문 2개/ 창문 2개) 였습니다. 시트지 구매는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했습니다.

이 2곳에 대한 햇빛을 차단하는 데에 들인 비용은 약 3만 5천원 정도

요즘에는 무접착식의 시트지가 굉장히 잘 나옵니다.

이 시트지의 장점은 끈끈이가 붙어있지 않아서, 유리 표면에 접착제가 뭍지 않는 다는 장점이 있고, 떨어지더라도 분무기를 통해난 수분 분포로 다시 재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 맞아요. 창문에 뽁뽁이 단열시트를 붙이는 원리와 같습니다.

추가로 패브릭 느낌을 주기 위한 '커튼 인테리어' 역시도 '빛'을 완전히 막고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암막 시트지 제단과 붙이기

 

먼저, 시트지 뒷면에 있는 필름을 제거하기 전에, 각종 유리 크기에 맞게 제단을 해주셔야합니다.

절삭기가 있으면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자대로, 칼과 가위로 제단을 하였습니다.

 

유리창에 계면 활성제인 '퐁퐁'을 살짝 섞은 물을 분무기에 넣어서 창문에 도포를 해주고,시트지를 붙였습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많이 우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헤라로 바깥쪽을 밀어서 내부에 기포 및 물기를 옆으로 싹 빼주시고 남는 부분(실리콘이 닿는 면)을 칼로 잘라내주시면 됩니다!

 

 

저는 우선 베란다부터 시공을 했습니다.

 

 

그리고 창문쪽도 같이 시공을 해주었습니다.

셀프로 하다보니 이리저리 '마감'처리가 삐죽삐죽하네요 ㅋㅋ

 

 

결과물

 

베란다의 창문만 시트지 작업을 햇을때에는 확실한 암막 차단이 되는가에 대해서 굉장히 의구심이 강했는데..

창문까지 다 막고나니

 

이렇게 암흑이 되어버렸습니다 ㅋㅋ 왼쪽사진은 너무 안보여서 살짝 문을 열어놨어요 ㅋㅋㅋㅋㅋ

효과적으로 빛을 차단하는데에는 시트지 작업을 먼저 해주는 것이 역시 최고인 것 같습니다


 

 

LED 빛을 연출하기 위한 작업 준비물 (파트별 LED)

파트를 나눈 LED는 '그라데이션 연출'이 가능함

저는 한가지 '단색'의 LED 연출 효과는 굉장히 질릴 수 있다라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너무 밋밋하다고 해야할까요. 다양한 색으로 원하는 조합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 '그라데이션'을 연출하고 싶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LED 빛이 나오는 것을 장비 파트로 나누어야합니다.

저는 간단하게 모니터와 책상 정도로 나누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LED는 RGB(Red/Green/Blue)의 색으로 조합을 하는 타입으로, 전압 입력부위가 총 4개의 단자로 구성이 되어있는 LED입니다.

기본 구성으로서 '플렉시블'한 타입을 선택하였습니다.

휘게 해서 유연하게 구부릴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고,

LED 뒷면에는 장비와 붙일 수 있는 양면테이프가 붙여져있습니다.

 

 

또한, 색을 선택할 수 있는 전용 리모콘을 제공받는 저렴한 제품을 사용하였습니다.

가격대가 조금 있는 제품은, 무선 통신 센서가 들어있어서 전용 어플리케이션으로 색을 조절할 수 있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색을 바꿀 정도로의 기능은 필요가 없다고 판단되어 저렴한 가성비 제품을 채택하였습니다.

※핸드폰을 활용한 제품의 경우의 장점은 원하는 컬러를 본인이 수치를 직접 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색 선택을 미세하게까지 조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리모콘'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리모콘의 구성을 보면 '색'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있지만, 원하는 색깔대로 미세 조정까지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상단에는 빛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존재하고, 가장자리 우측 측면에는 '모드 선택'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인테리어 LED 상품은 전원부 센서에 비트에 따라서 색이 바뀔 수 있는 '음파 감지' 센서가 내장이 되어 있습니다.

 

 

 

모니터 부분

먼저, 모니터에 붙여줄 LED는 TV Music LED 라고 써져있습니다.

해당 상품에 특성은, 롤에 말아져있는 LED가 50cm 마다, 끊겨있습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사각형으로 모니터의 모양에 맞게 붙여주시면 됩니다.

제 모니터는 27인치 LG GK750F 입니다.

50cm로 4분할이 되어있어서 크기에 맞게 LED를 제단을 해주셔야합니다.

 

오른쪽 사진에 보이는 제단선이 보이실겁니다. 여기를 가위를 이용해서 잘라주시면 됩니다!

 

 

LED를 제단하고 나서 이어 붙이기 위해서는 '추가 커넥터'를 구매를 해주셔야합니다.

커넥터에는 선 색상이 RGB 색깔 순서와 맞게 잘 표시가 되어있어서 이용하기 간편했던 것 같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제단된 LED를 꽂아주시고 덮개를 덮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LED 뒷면에 양면 테이프의 필름지를 벗겨서 모니터에 붙여주시면 되겠습니다.

 

 

전원 셋팅과 구조도

여기에서 주의하셔야하는 것은 모니터에 '전압'이 들어올 수 있는 포트가 존재하는지 유무에 따라서 선을 안보이게 잘 정리하실 수 있는데요

 

 

요렇게 LG 울트라 기어에는 뒤에 '급속 충전'이 가능한 USB 포트가 2개씩 있기 때문에, 모니터에 LED를 달 수 있었습니다.

만약 전원이 안들어오신다면, 각각 모니터마다 가지고 있는 설정값을 조절해주셔서 전원이 들어가게끔 해주시면 됩니다.

저의 모니터는 설정에 '급속 충전'이라는 탭에 USB 포트에 전원을 인가하는 설정이 있어서 켜짐으로 두었습니다.

우선 모니터 LED가 제대로 들어오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 먼저 켜보았습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은 방 전체에 대한 분위기 입니다.

확실히 빛을 아예 차단시키는 방에서 LED 불빛을 키니 벌써부터 '사이버 세계'에 온 듯한 느낌을 굉장히 잘 받았습니다.

 

 

데스크 부분

 

한가지 색상의 빛만 사용한다면 금방 질릴 것 같아서 '데스크'에도 붙일 LED를 구매하였습니다.

2가지 색상이 컨트롤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라데이션 효과도 줄 수 있을 것 같네요

구성품은 동일합니다. 리모컨과 LED와 전원 USB 포트가 들어있습니다.

(리모콘은 '하나'만 사용하셔도 됩니다.)

 

 

해당 제품은, 중간이 끊겨져 있는 제품이 아니고 5M 짜리 연달아 붙어있는 LED 제품입니다.

책상도 모니터와 동일하게 측면에 LED를 붙여서 작업을 해줍니다!

빛이 잘 나오는지 리모콘으로 테스트를 해본 후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LED 용품 2개로 만들어낼 수 있는 그라데이션

 

확실히, 한가지의 빛보다는 2가지의 RGB 컬러가 섞인 '그라데이션' 조명효과가 훨씬 고급지다는 생각이드네요.

색깔도 내 마음대로 바꿀 수 있고 말이죠

LED의 한계, 입력 정격 전압이 낮아서 아쉬운 부분과 중국산

위의 LED 제품들에게 있어서 굉장히 아쉬웠던 것은 바로 '발광량'이 되겠습니다. 빛을 전부 차단했음에도 불구하고 방 전체까진 아니더라도 '중앙'인 책상을 기준으로 벽면에 조금 은은하게 더 퍼질줄 알았습니다만, 발광량 자체가 낮았습니다

사유는 정격 전압이 5V이라는 점!

 

 

시공 결과

요것이 Before 사진입니다.

그리고


불 좀 꺼줄래??

AFTER

한가지 확실한 건 정말, 이전 방 분위기와는 너무 다른 연출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그것도, 총 비용 7~8만원 정도로 이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게 인테리어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께 추천을 드려봅니다.

물씬, 전문적으로 방송하는 사람방 같네요!

특히나, 해외 유명 스트리머가 된 것 같은 기분이라 정말 게임할 맛이 나는 것 같아요!

다음번 인테리어에서는 이 조명들과 함께 어우러질 각종 소품들도 한번 소개시켜드려보고자 합니다!

글 내용 좋으셨다면

공감 버튼과 즐겨찾기 부탁드립니다!

구독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