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히트작 에이펙스 레전드 '클랜 시스템'인 '클럽' 추가된다?

 

해외에서 히트를 치고있는 배틀로얄 FPS '에이펙스 레전드'에도 '클랜 시스템'이 도입이 될 예정입니다!

 

유명한 에이펙스 레전드 데이터 마이너 Shrugtal (트위터 활동)에는 '클랜시스템'으로 보이는 유출 코드를 발견했는데요

클라이언트 내에서 'ClubHeader'라는 식별 코드로

 

클럽 아이디, 이름, 태그와 더불어 '권리적 세팅'과 멤버수, 최저 레벨과 최저 레이팅까지 설정할 수 있는 코드가 발견이 되었습니다.

 

멤버를 관리하는 것은 멤버의 아이디와 이름으로 '랭크'위치가 어딘지까지 확인하는 시스템이 들어가 있었고,

 

클럽에 들어왔다는 응답과 관련한 코드도 보이고 있습니다.

 

 

 

그 다음의 코드에서는 클럽 이름은 반드시 3글자 이상으로 지어야한다는 코드와 태그 역시 3글자 이상으로 적어야한다는 코드가 발견이 되었습니다.

 

해당 '클럽 시스템'에서는 자유롭게 게임 내에서 '검색'을 할 수 있는 클럽 시스템으로 갖추어져 있고, 프라이버시에 코드를 살펴보면 '클럽 멤버 및 공개'는 관리자의 권한대로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이고 있네요.

 

 

 

에이펙스 레전드의 클럽 시스템이 추가된다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1. 에이펙스 레전드의 '고정파티'의 멤버가 구해지기 정말 쉬워진다. (랭크 게임 포함)

 

에이펙스 레전드를 플레이 하다보면, 솔로 큐로 돌리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서 믿지못하는 팀원들과 함께하기 힘든점이 많았을 겁니다. 특히 3인 스쿼드로 진행되는 배틀로얄 게임에서 TTK(Time To Kill)가 어느정도 있는 게임이기 때문에, 개인의 샷발로 다른 스쿼드를 전멸 시킨다는 것이 굉장히 힘이 듭니다.

 

배틀그라운드의 경우 샷발이 어느정도 되는 사람이면, 1:3도 가능할정도로 TTK가 헤드샷에 의해서 짧아진다는 장점이지만 에이펙스 레전드는 아니거든요. 따라서, 브리핑에 대한 중요도와 전략이 굉장히 영향이 많이 가는 배틀로얄 게임입니다.

 

솔로 큐로 진행하다보면, 브리핑도 잘 안되어 있어서 '팀 단위'로 행동해야하는 것이 모두 '개인적'으로 바뀌게 되다보니 각개격파를 당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이제 클럽 시스템이 추가가 된다면, 언제든지 '로그인'이 되어있는 클럽사람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음성채널의 경우에는 인게임 시스템에도 존재하지만, '디스코드' 채널 또한 클랜 관리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같이 쓰일 수 있겠죠?

 

 

 

2. 클럽 시스템으로 인한 소속감 증대 및 효과

 

에이펙스 레전드가 '클럽 시스템'에 대해서 전반적인 오피셜 내용을 담고 있지는 않지만, 플레이어 닉네임 및 뱃지나 클럽 마크 시스템을 도입하게 된다면 정말 인기가 많을 것 같습니다.

 

현재 에이펙스 레전드의 닉네임 시스템은 오리진에서 계정설정으로 자유롭게 바꿀 수 있었습니다. 보통 자신이 어디에 속해있다고 하는 표시는 '클랜명'_'아이디' 형식으로 '_' 언더바를 사용해서 닉네임을 많이 만들었었는데요.

 

'클럽 시스템'이 도입되면서 자동으로 킬로그나 아이디에 입력이 된다면 클랜명을 따로 쓸 필요가 없어서 소속감을 굉장히 잘 들어낼 것 같습니다.

 

 

3. 경쟁의 부각화 및 분할화

 

'클랜'하면 떠오르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아무래도 '친목' 위주이냐, '실력' 위주이냐로 갈려서 나오게 될 겁니다. 특히 클랜 마스터의 성향에 따라서 친목을 지향하는 클랜을 만들수도 있지만, 대회를 준비하는 '프로 지망'클랜도 많이 생겨날겁니다.

 

'클럽' 시스템은 가입 요청을 받는 기준을 따로 정하는 시스템이 있을겁니다. 따라서 해당 클럽이 유명해지면 유명해지는 만큼, 유저들이 더더욱 경쟁을 붙어서 해당 클럽으로 가입을 하기 위한 노력들을 많이 할겁니다!

 

 

시즌 6에서는 또 어떠한 변화를 가져다 줄지 기대가 되는 해외의 히트작 에이펙스 레전드 입니다!

재미있는 포스팅으로 또 찾아오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