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초기화 & 0.12.6.7456 패치노트 [Escape from Tarkov ]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가 드디어 초기화 패치를 진행했습니다. 그동안 가지고 있었던 아이템들이 모두 라이센스 구매를 했던 아이디를 새로샀던 시점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물론 캐릭터 이름까지도요!

 

'스탠다드 에디션'을 사신 분들은 퀘스트를 통해 얻은 '앱실론 컨테이너' 또한 모두 '알파 컨테이너'로 돌아간다는 뜻이죠 ㅠㅠ

타르코프의 '투바이포' 앱실론 컨테이너

내 빤스...

 

한국 시간으로 5월 28일 오후 5시에 패치가 시작이 되었고, 이 글을 쓰는 시점인 5월 30일 새벽에 타르코프는 정상적으로 플레이를 했으나, 서버 상태가 좀 많이 심각합니다.

 

우선 적으로 패치 내용에서 중요한 것만 다뤄보겠습니다.

 

비 정상적인 방법으로 플리마켓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제한하는 시스템 Captcha / in raid 시스템 추가

1. 2차 인증 시스템 Captcha

 

Captcha 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자면, 일종의 '2차 인증 시스템' 같은 것입니다.

타르코프에서 '플리마켓(벼룩시장)'을 이용하다보면 싼아이템을 빠르게 사기 위해서, 보통 마우스 프로그램을 통한 '매크로'를 굉장히 많이 이용하는데요.

 

정상적으로 이용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패치를 했다고 볼 수 있네요. Captcha는 여러분들이 많이 아는

 

'나는 로봇이 아닙니다' 라는 그 문구가 나오는 인증 시스템입니다!

유명한 Captcha 시스템

해당 입력을 3번 실패하게되면 '플리마켓'을 5분동안 이용을 못하게 되고, 실패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제한되는 시간이 점점 늘어난다고 하네요!

 

2. in raid ( 인 레이드 )

매번 플리마켓에서 가장 골치덩어리 였던 것은 바로 '사재기'였습니다.

사재기가 어떤 방식이였냐면, 어떠한 아이템을 기준 시가보다 싸게 살 수 있으면 전부 싸게 사들이고, 다시 비싸게 파는 형식도 있었고.

 

TASK를 받는 NPC들의 상점에서 그날 물량이 다 풀려버린 물건들의 가격을 전부 올려서 팔아버리는.. (예를 들어 완두콩 뚝배기 라던가 말이죠...)

 

그러한 사재기들이 굉장히 많았는데, 이제 플리마켓에 올릴 수 있는 물건들은 in raid (인레이드) 아이템만 올릴 수 있습니다.

 

게임에 직접 들어가서 플레이를 하고 수집하고 정상적인 방법으로 '탈출'을 완벽하게 성공했을때의 아이템들만 in raid로 바뀌게 된겁니다. 또한 하이드 아웃에서 '자가생산' 및 '스캐브 박스'에서 얻은 아이템 또한 in raid 아이템으로 간주됩니다!

 

플리마켓에서 산 물건들은 레이드에서 얻은 물건이 아니므로 Found in raid 표시가 없다는 뜻으로, 다시 플리마켓에 올릴 수 없습니다!

 

또한 여기서 주의하셔야할 점은 수량이 겹쳐지는 아이템들 중에서 Found in raid 아이템과 그렇지 못한 아이템을 겹치게되면

 

Found in raid 아이템이 아닌것으로 수정이 된다고하니 탈출 후에 칸 정리 한다고, 겹치다가 피해보시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좀 더 똑똑해진 AI 시스템

SCAV (스캐브) 관련한 패치 사항 입니다. 여러분들 아이템을 파밍하기 위해서, 스캐브 플레이를 자주하실텐데요.

 

스캐브 플레이를 하면서, 다른 스캐브가 '유캐브(유저 스캐브)'인지 긴기민가 해서 쏠까 말까 하는 이유가 바로 다른 AI 스캐브가 자신을 공격하기 때문이였죠.

 

이제 그럴 걱정하실 필요없습니다!

 

AI가 개선이 되어서, 내가 만약 유저스캐브로 들어가서 다른 유저스캐브로 의심되는 스캐브를 잡아도 AI는 여러분들을 공격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유캐브인지 아닌지 방법의 힌트를 드리자면, 스캐브는 우선 뛰지 않아요~ ㅋㅋ

 

이 망할 놈의 우드 변태 '예거' 퀘스트의 단순화

앱실론 컨테이너나, 카파 컨테이너를 얻기 위해서 스트레스 받는 이유 중 하나가 이 변태 '예거' 때문이기도 합니다.

상당히.. 네.. 좀 뭐랄까.. 정말 패고 싶거든요 개활지가 가득한 우드에서 스캐브 조끼 하나만 입고 뭐 PMC( 유저 ) 잡기라던가.. 등등 정말 초보자분들은 힘들다고 느껴지는 퀘스트 들이 몇 개 좀 있었는데 이제 좀 들할 수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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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에 기타 사항들입니다!

 

수정된 사항:

  • 인터페이스 요소들의 가장자리가 떨리는 버그 수정
  • 무기 마스터리가 레이드중에도 정상적으로 갱신됩니다.
  • 수류탄 떨어지는 소리가 들리지 않는 버그 중 하나를 수정
  • FLIR 열화상 화면에서 보이는 물결모양 수정
  • 퀘스트 아이템의 상세정보창을 열 수 없는 버그 수정
     
  • 아이템을 구매할 때 돈의 양을 부정확하게 계산하는 버그 중 하나를 수정
  • 창문 가까이서 수류탄을 던질 때 수류탄이 창문을 관통하지 못하는 버그 수정
  • 근접무기를 들고 조정간을 확인하는 행동을 할 때 장애물을 관통할 수 있게 하는 버그 수정
  • 여러개의 조준기를 장착했을 때 사용하지 않는 광학장비의 화면이 멈춰있는 버그 수정
  • 퀘스트 아이템 선택화면에서 서버와 연결이 끊어지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없는 버그 수정
     
  • 게임에 재접속 한 후 조준기로 보는 화면이 멈춰있는 버그 수정
  • 안면 가리개 착용시 가청도, 포복이동 소리, 3인칭 캐릭터의 거친 숨소리 수정
  • 벼룩시장:
    • 주문정렬 관련 설명 수정
    • 상인에게 여러 아이템을 구입할 때 공제가 부정확하게 되는 버그 수정
    • 주문 목록 인터페이스와 필터의 드롭박스 목록이 겹치는 버그 수정
    • 구매제한 표시 개선
    • 한번에 여러가지 아이템을 구입하는 경우 구입하려는 아이템의 총 개수를 표시하도록 수정
    • 몇몇 아이템이 물물교환이 안되는 버그 수정
       
  • 프리셋:
    • 프리셋을 완성하기 위해 아이템을 구입할 때 "Select all" 체크박스 클릭 시 구입할 수 없는 주문도 체크가 되는 버그 수정
    • 프리셋의 아이템을 구입할 때 오류가 발생하면 벼룩시장의 인터페이스가 막히는 버그 수정
    • 그 외 다양한 버그 수정
       
  • 점프하는 동안 포복자세를 취할 수 있는 버그 수정
  • Handbook에서 아이템을 examine하려는 경우 examine하는 것을 막도록 수정
  • 전력질주와 점프로 캐릭터 속도를 증가시키는 버그 수정
  • 실내에서 재접속할 때 사운드가 실내용으로 변경되지 않는 버그 수정
  • 포복자세에서 근접공격 애니메이션이 없는 버그 수정
     
  • 은신처(Hideout)에서 프리셋 또는 개조 화면을 볼 때 부서진 안면가리개 효과가 나타나는 버그 수정
  • 봇의 경로탐색 관련 오류가 서버에 도배되는 문제 수정
  • 인벤토리를 열 때 클라이언트에 "Graphics.CopyTexture called with null destination texture" 오류가 도배되는 문제 수정
  • 일부 조준경에서 배율을 변경할 때 사운드 문제가 발생하던 것을 수정
  • 메일을 수령하거나 창을 열 때 이메일의 아이템 남은 시간이 마이너스로 표시되는 오류 수정
     
  • 그룹 대화에 초대 할 친구 목록이 보이지 않는 버그 수정
  • 새 메시지를 보낸 후 대화창에 삭제된 메시지가 나타나는 버그 수정
  • "Old school" 하의 의상 아이콘 위치가 정확하지 않은 문제 수정
  • 그 외 다양한 버그 수정
  • 수많은 맵 관련 문제들 수정(컬링, 충돌체크, 그래픽 버그 등)
     
  • 언어관련 수정
  • 애니메이션 시스템 수정
  • 네트워크 수정
  • 게임 안정성 향상을 위한 기술적인 부분 수정

 

 

변경된 사항:

  • 레이드를 하는 동안 제작 아이템이 완성되었다는 소리 알림이 들리지 않도록 변경
  • 전력질주 하는 동안 수류탄을 투척할 수 없도록 변경
  • 레이드 탈출 시 "Survived" 판정을 받는 기준이 변경되었습니다. 10분 이상 맵에 머무르거나, 최소 600 이상의 경험치를 획득해야 합니다.
  • 1~20레벨 구간에 레벨업을 하기 위한 경험치 요구량이 증가합니다.
  • 상인 Jaeger의 퀘스트가 좀 더 단순해졌습니다.
     
  • 오래된 퀘스트들의 보상이 추가되거나 변경되었습니다.
  • 파밍장소들의 아이템 스폰확률 변경
  • 파밍상자들에서 더 다양한 아이템이 나오도록 변경
  • 플레이어 스캐브와 함께 탈출하기 위한 전리품 품질 개선(?)
  • 다양한 아이템들의 특성치 변경
     
  • AI Scav와 플레이어 Scav의 장비 변경
  • 아이템 생성 위치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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